10.15일, 넷플릭스에서 한국 드라마 마이네임의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특히 드라마에 대한 관심이 심상치 않은데요, 이는 현재 세계적인 돌풍을 일으키는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오징어게임’ 이후 등장하는 작품이기 때문입니다.
한편, 드라마 마이네임은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이미 3화까지 선공개가 되었고, 3편을 영화제에서 미리 접했던 분들이라면, 이번 넷플릭스 공개를 더욱 기다리셨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번 포스팅은 넷플릭스 드라마 ‘마이네임’의 줄거리, 결말 등 관련된 내용들을 정리 작성된 글입니다.
넷플릭스 마이네임 기본정보
몇부작 : 8부작
장르 : 범죄, 액션, 느와르
연출 : 김진민 감독 (대표작: 개와 늑대의 시간, 인간수업)
극본 : 김바다
출연 : 한소희, 박희순, 안보현, 김상호, 이학주, 장률
마이네임 줄거리
마약쟁이의 딸로 학교에서 멸시를 받는, 윤지우 (한소희)는 수배로 도망 다니는 조폭 아버지를 두었습니다. 지우는 생일날 도피중인 아빠 (윤경호)와 통화를 하게되고, 미안함에 위험을 무릅쓰고 집에 온 아빠는 지우가 보는 앞에서 누군가의 총에 맞아 살해당합니다. 큰 충격을 받은 지우는 아버지 살인범을 찾아 복수를 직접 하기로 결심합니다.
하지만 경찰은 자신의 아버지를 죽인 살인범을 찾는데 관심도 없었고, 아직 10대인 지우가 혼자 살인범을 찾기에는 무리였음을 깨닫게 됩니다. 이 때문에 아버지와 절친한 친구이자, 국내 최대 마약 조직 동천파 보스인 최무진 (박희순)을 찾아가 도움을 구하고, 조직의 일원이 됩니다.
그러나 거친 조폭 세계에 들어간 윤지우는 온갖 어려움을 겪고, 동천파 조직원으로 최고를 꿈꾸던 도강재 (장률)의 계략에 빠지게 되고, 최무진은 지우를 죽은 것으로 가장하게 됩니다. 그리고 지우에게 살인범이 사용한 총은 경찰 소유를 알려주며, 앞으로 다른 이름인 오혜진으로 살 것을 명령합니다.
몇 년이 지나고, 오혜진으로 살게된 지우는 조직원임을 감추고, 강력반 형사가 되어 조직에 도움이 되기 위해 마약 수사대에 들어가 전필도 (안보현)와 파트너가 되어 언더커버로 활동하게 됩니다.
마이네임 결말
경찰에 위장 잠입을 하여 살아오던, 오혜진은 아버지 살인범이 사용했던 총의 감식을 의뢰하고 이를 통해, 과거 마약 수사대에서 한 달만 근무하고 사망했다는 경찰의 것임을 확인하게 됩니다.
한편 신종 마약이 유통되어 배후를 조사하던 오혜진과 경찰은 도강재가 뒤에 있음을 알게되고, 도강재 또한 경찰이 된 오혜진 (윤지우)을 알아보고 자신을 잡으러 온 경찰 전필도와 함께 폐차 기계에 죽게 내버려두고 가버립니다. 하지만 위기의 순간 최무진이 이들을 구해주고, 이를 계기로 차기호 (김상호) 팀장의 의심스러운 심증으로 오혜진을 감시하던 전필도는 오혜진에 대한 의심을 버리게 됩니다.
이후 경찰은 최무진을 검거하는 총력을 기울이게 되며, 이를 이용하여 최무진에 앙심을 품고 있던 도강재는 경찰에 동천파와의 접선 장소를 알려주게 됩니다. 체포 과정에서 윤지우 덕에 최무진은 도망치고, 윤지우는 자신을 강간하려 했던 도강재를 살해합니다.
한편 개인적인 아버지에 대한 수사를 계속하던 지우는, 아버지가 조폭이 아닌 위장 잠입 중인 경찰이었다는 것을 알게 됨과 동시에 아버지 살인범이 바로 최무진이라는 것을 확인하게 됩니다.
이에 지우는 최무진을 죽이러 가려 하지만 이 모든 것을 알게 된 전필도는 지우에게 그에게 법의 심판을 받게 할 것을 종용했고, 두 사람은 서로에 대한 애정을 확인하고 함께 최무진을 체포하러 가게 됩니다. 하지만 전필도는 최무진의 조직원에 총에 맞아 사망하게 되며, 지우는 괴로워 합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또다시 잃은 지우는 최무진을 찾아가 그와의 치열한 싸움 끝에 최무진을 죽이고 복수에 성공하게 됩니다.
댓글